Upgrade your Beautiful Life

아름다운 변화로 당신의 인생을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세요!

대표번호/진료예약

041-541-1095
Quick Menu
진료안내
Quick Menu
온라인 상담
  • 트위터
  • 페이스북
  • 프린터
CMS Skin

유방암 치료법

유방전절제술

유방 전체조직과 유두를 포함한 피부 및 액와부의 림프절을 전부 절제하는 방법으로서 현재 우리나라에서 55%의 유방암환자에서 시행되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수술의 장점으로는 유방암 이 존재하는 유방의 다른 부위에 혹시 있을지 모르는 미세유방암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유방보존술

유방 전체를 다 절제하지 않고 유방암 조직을 포함하는 주변의 1~2cm정도의 정상조직을 함 께 절제하거나 유방의 1/4 부위절제와 액와부 림프절 절제를 함께 시행하는 방법으로, 유방의 원래 형태를 대부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유방재건술

유방성형술은 유방암으로 유방을 절제한 환자에서 인공구조물이나 자신의 근육 등을 이용하여 원래의 유방과 유사하게 만들어주는 수술입니다. 환자에 있어 신체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시키 는데 도움을 줍니다. 유방암근치술을 받은 환자로 유방절제술 부위에 염증, 감염, 방사선에의 한 손상이없고 수술동기와 성형술에 대한 기대가 현실적인 환자에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항암(화학)요법

항암화학요법이란 암을 치료하기 위해 약물을 사용하는 것으로 항암제를 이용한 내과적인 약 물 치료를 뜻하는 용어로 쓰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항암화학요법은 우리 몸에 어떻게 작용 할까요? 우리 몸의 정상적인 세포들은 일정한 방식으로 성장하고 소멸합니다. 그러나, 암세포들은 비정상적으로 분화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주위 조직으로 침투하며, 멀리 떨어져 있는 조직으로 퍼져나가면서 성장합니다. 이때, 항암제는 세포가 자라는 주기에 영향 을 미쳐 성장이나 증식을 멈추게 하여 암세포를 파괴하는 역할을 합니다. 한 가지 이상의 약 물을 투여함으로써 효과를 증진시킬 수 있으므로 한 종류의 항암제만 쓰기도 하지만, 주로 하 나 이상의 항암제를 조합하여 치료합니다. 이를 복합화학요법이라고 이야기합니다.

방사선요법

방사선 치료란 고에너지의 방사선을 이용하여 종양을 치료하는 것으로 진단목적으로 사용하는 방사선보다 더 강한 고에너지의 방사선을 인체에 조사하게 됩니다. 암세포만 선택적으로 파괴 시키는 치료법으로 남아있는 암세포가 적을 때 더 효과적입니다. 유방암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고자 하는 치료목적으로 또는 전이가 있을 때 증상을 완화시킬 목적으로 사용합니다. 치료 목적으로는 유방보존수술 후 남아있는 유방조직에서 암이 재발되 는 것을 막기 위해서 그리고 유방절제 수술 후 겨드랑이 림프절 전이가 많은 경우에 사용되 며, 완화목적으로는 수술 후 국소 재발이 있는 경우나 전이 병소의 통증이나 기타증상을 완화 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